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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원을 늘리는 방법!
작성자 : 관리자(webmaster@ninedesign.kr)   작성일 : 08.02.03   조회수 : 5917
[ 체육관 관원 퇴관생을 막는 방법 ]

필자가 많은 체육관을 인테리어 관계로 방문하여 상담을 나누다 보면 흔히 듣는 말씀중에
예전엔 우리체육관이 000명까지 있었는데 현재 관원이 00명이라 인테리어를 하여 분위기
쇄신을 할까 ! 하고 의뢰를 합니다.
또는 몇년동안 관원이 늘어나지 않는 고정 인원에서 10~20명 정도 들어오고 나갑니다.등등..

흔히들 관원 모집에서 체육관 성패가 좌우 된다고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관원 모집이 아무리 잘 되어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그 체육관은 오래 가지 못한다.
아이들은 철새와 같아서 둥지가 불편하면 언제든지 떠나기에 철새가 떠나지 못하도록 철저한 관리감독과
관원1명마다 세심한 배려와 따뜻한 볼살핌이 있어야 성공하는 체육관으로 한발 다가 설수가 있다.

군포에 계신 000체육관 관장님이 체육관 으로 크게 성공하고 명성을 알릴수 있었던 경우는
체육관 경영에 있어서 최우선적으로 관원 관리에 중점을 두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라도 퇴관하는 관원을 없게 하고 꾸준한 관원 모집에 최선을 다 한다면 체육관은
나날이 발전하여 현재의 체육관이 아닌,성공하는 체육관으로 거듭날것이다.

지금도 수많은 체육관이 경쟁적으로 관원모집에 자금을 투자 하지만, 정작 퇴관하는 관원들의
원인파악과 관원관리에 소홀이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한번 입관하여 그 도장에 퇴관하면
아이가 졸업할때 까지 그 도장에 다시 입관하기는 힘들것이라 상기 하시고 항상 세심한 배려와
교육환경에 모든것을 신경쓰셔야 성공의 지름길로 다가갈수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흔히 아는 방법이거나 알고 있어도 실천이 우선 이기에 몇자를 적어 봅니다.

1. 컴퓨터 을 이용하여 생일 축하 메세지나 기본 문구가 저장된 서식을 이용 하라.
* 축하 카드를 직접 작성하여 작은 선물과 함께 학생에게 전달 합니다.
아주 하찮은 것이라도 부모들은 자기 자식이 특별관리 한다고 생각하여
감동을 받는다.

2. 정기적인 지도,상담 서신관리.체력.성격.성장발육 등.. (가정통신문발송) 을 합니다.
* 한달에 1번 이상 학부모와 통화 상담후 반일지 작성하여 상담내용 이나 부모들이
관심종목 결과에 대한 내용을 다음 상담시 결과를 알려주기 위해서 일지를 작성 한다.
정기적인 가정통신문 에 관원의 성장발육 이나 특이사항 을 생활기록부 처럼 작성
하여 관원생을 관리 해준다면 부모들은 당신의 체육관 에 아주 열렬한 팬이 될것이다.

3. 수시로 학부모와의 상담으로 친숙한 분위기를 만든다.
*학부모를 밀착 관리차원 에서 유선 관리를 생활화 한다. 진로상담 문제뿐만 아니라
어머님 상담문제 등, 아주 작은 관심에도 학부모 들은 크게 감동한다.

4. 다른 체육관 에 비해서 최소 한가지 정도는 독특한 프로그램이 존재 하도록 노력한다.
* 어린이 스포츠 댄스.요가.수학.논술.주산반.단전호흡.키크기 운동 프로그램..등등
체육관 에서 할수 있는것은 다하라.
이제는 체육관도 다변화가 안되면 치열한 경쟁속에 살아나기 힘들다.
성공하는 체육관을 보면 무엇이든 독특한 프로그램이 1가지는 존재한다는것이다.

5. 항상 준비된 마음으로 체육관을 운영하라.
"일찍 일어나는 새는 먹이를 잡는다." 는 속담처럼. 필자가 아는 성공하는 관장님들은
남들보다 빨리 출근하여 철저한 수업준비(청소도포함)를 원칙으로 한다.
그래서, 관원생 에게 하나라도 더 챙겨줄수 있도록 노력한다.

6. 쾌적한 운동공간을 확보하라,
* 시대의 변화로 이젠 체육관도 환경적인 부분은 개선 해야할 부분이라 생각 합니다.
보다 품격높은 환경에서 아이들이 운동을 해야 교육비가 아깝다고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며, 할수있는 일을 하지 않는것은 우수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해야 하는
의무를 저버리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 이제 부터라도 땀냄새에 절어있는 체육관 을 깔끔하게 청소부터 하고 바닥에
무질서 하게 굴러다니는 체육관 용품..잡다한 것들은 수납공간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운동 할수 있게 정리정돈 부터 한다면 쾌적한 인테리어 절반은
성공 했다고 생각 합니다.

7. 고객 만족 에서 고객 감동으로...
* 만약,고객이 어떤 제품에 신뢰가 적고 제품에 불안감을 느낀다면 고객은 그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것이다.
체육관의 고객은 바로 관원생과 학부모다. 따라서 고객 만족과 감동을 만들기 위해서
연구하고 노력하여 관원과 학부모가 무엇을 원하는지 먼저 파악 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준다면 그것은 바로 체육관의 관원수요 확보 와 수입으로 직결 된다는 것을 상기하라.

**** 성공하는 체육관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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